디젤 차량에 요소수가 필수적인 이유 – 배기가스 제어



요소 수의 역할
차량 시동 및 운전에 사용
연료 개념 없음

디젤 차량의 매우 나쁜 배출
발암물질인 산화질소

물과 질소로 분해
그을음 청소에 사용됩니다.

(과거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검은 연기
정화되어 투명한 연기로 나옵니다.

그냥 생각해)

Euro 5가 적용되는 디젤 차량의 경우,
요소수는 주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글로벌 환경 규제 등으로 인해

“Euro 6″가 있는 모든 디젤 차량
(자동차/SUV/트럭) 항목 수를 보유
들어가야 한다

그러나 요소수가 누락되어 요소수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운전만 한다면

일정 거리를 초과하면 차량 제한이 적용됩니다.

잡히다

차가 시동이 안걸리고 시동이 안걸린다
불가능해진다.

그리고 특히 환경법.
(정부가 특별법을 제정하지 않는 한)

그리고 물을 넣으면 안된다고 하셔서
어떤 사람들은 물을 넣어도 시동이 걸린다고 합니다.

있다

그 뒤를 이은 폭풍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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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질소와 섞어서 물에 넣어도 될까요?
오늘부터 물과 질소를 섞는 연습을 하세요.

냉각수가 아닌데 어떤 물을 넣는건가요?
그렇게 똑똑하면 증류수를 추가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수돗물만 추가하겠습니다.

의외로 많은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놀랍게도 냉각수에 증류수 대신
수돗물만 추가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엔진 냉각수 라인이 계속 녹슬고 있습니다.

뭐가 잘못됐는지 모르겠어

비 오는 날은 물을 좀 넣어도 엔진에 불이 들어와
더워서 비가 오면 식수를 포기해야 한다.

블라인드 워터에 매우 민감


??? : 물 그만 마시기!
!
!
안 돼요!
!
!

(완전 기계식 엔진의 휘파람)

실제로 SCR 차량은 Euro 5부터 사용되었습니다.

그냥 국산 승용차가 아니었어…트럭 밑
5에서도 SCR에 걸린 차량이있었습니다.

참고로 유로6 초기 차량에는 SCR이 없습니다.

DPF + LNT로 차단할 수 있었습니다.
EUR 6일부터
불가능해서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유로6도
요소수가 들어가지 않는 차량도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유로6에 가까운 차량 유로6 차량은 품목수
들어가지 않았다.
)

디젤 및 휘발유 직접 분사 엔진
모두 들어가야 합니다.

이제부터 제작해야 하는 가솔린 엔진
디젤과 같은 배기가스 후처리 시스템을 강화해야 합니다.

비용이 올라갈 때
대부분의 회사는 엔진 개발을 중단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개발에 있어서, 우리는 빠른 피치를 만듭니다.

GPF가 포함된 가솔린
직접 주입시에도 수집되므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트럭 디젤을 대체하기에 충분하다.

전기차의 효율이 아직 극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GPF를 사용하면 어쨌든 모든 질소 산화물을 차단할 수 없습니다.

항목 수를 작성해야 합니다.

디젤도 DPF에 이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요소 SCR의 수를 입력합니다.

GPF 또는 DPF는 먼지 제거용입니다.

질소 산화물 제거용이 아닙니다.

그리고 질소산화물은 휘발유 디젤
다 나오지만 압축률과
연소실 온도가 더 높은 디젤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향후 배출기준이 강화된다면
가솔린 엔진용 요소수 SCR
안으로 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디젤의 EGR 또는 DPF는 직접 휘발유 분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실제로 보면.. 역시 디젤과 마찬가지로
별거 아닐텐데…


질소산화물이 폐암을 일으키는 기전
특별한 것은 없다
폐점막의 수분과 접촉
질산으로 변해 폐의 공기주머니를 태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