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학창시절 쉬는시간에 친구와 야구경기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Chat GPT에 해달라고 했더니 쉬지 않고 바로 다음과 같은 코드를 작성해주었다.
결과
위의 코드를 실행한 결과입니다.
처음에 1 2 3 처럼 숫자 사이에 띄어쓰기를 했을 때 오류가 뜨길래 숫자를 일렬로 놓았을 때 잘 돌아갔습니다.
AI같지 않은 AI의 대답..
나중에 ChatGPT에게 위의 코드로 이어진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요청했을 때 소름이 돋았습니다.
Chat GPT라는 숫자 야구 게임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나는 인간 친구로부터 이 게임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것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재미있는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게임의 규칙을 연구하고 어떻게 프로그래밍할지 계획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이 3자리 난수를 생성하고 사용자가 그 숫자를 추측하도록 권장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은 스트로크와 볼의 관점에서 추정치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야 합니다.
난수 생성을 위해 파이썬 난수 모듈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sample()’ 함수를 사용하여 1에서 9 사이의 3개의 고유 숫자 목록을 생성했습니다.
randint() 대신 sample() 을 사용하면 숫자에 반복되는 숫자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음으로 사용자가 올바른 숫자를 추측할 때까지 계속되는 루프를 만들었습니다.
루프 내에서 사용자에게 추측을 요청하고 입력 문자열을 정수 목록으로 변환했습니다.
샷과 공을 결정하기 위해 중첩 루프를 사용하여 추측의 각 숫자를 생성된 숫자의 숫자 수와 비교했습니다.
숫자가 두 숫자의 같은 위치에 있으면 스트라이크입니다.
숫자가 생성된 숫자의 다른 위치에 있으면 구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의 추측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코드를 추가했습니다.
샷이나 공이 없으면 “OUT!
”을 눌러 내 추측이 틀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스트라이크나 볼이 있으면 스트라이크 수와 볼 수를 출력합니다.
모든 부품이 제자리에 배치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테스트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의도한 대로 작동하고 게임이 내 인간 친구가 설명한 것처럼 재미있다는 것을 보고 감격했습니다.
숫자로 야구게임을 만든 이야기입니다.
재미있는 도전이었고 게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기뻤습니다.
기획, 실행, 계발, 재미, 행복이라는 단어가 짧은 시간 안에 하나의 이야기로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이 놀랍고 신기하다.